초정밀 방사선암치료기

순천향대 천안병원(원장 이문수)이 암치료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최첨단 암치료장비인 "노발리스 티엑스"가 25일 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노발리스 티엑스는 미국 FDA가 공인한 세계 최고의 방사선암치료기. 지금까지 개발된 방사선 암치료기 가운데 가장 치료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런만큼 머리에서 발끝까지 전신에서 발생한 모든 암을 치료하며 여러 곳으로 퍼진 암도 가능하다.

가장 큰 강점은 최고의 정밀도와 가장 짧은 치료시간. 방사선 조사면적이 2.5㎜에 불과해 암 조직만 선택적으로 치료하고 1회 치료시간도 2분이면 끝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러소 안전하고 편안한 치료를 제공한다.

게다가 최첨단 위치추적 장치도 장착되어 있다. 이기능을 활용하면 호흡이나 작은 움직임에 의해 변하는 암 조직의 위치도 따라잡아 오차 없이 치료할 수 있으며 사이버나이프 방사선수술, 토모테라피, 래피드아크 등 모든 최신 방사선치료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병원 측은 이번 암센터 개소로 충청지역 암치료환경은 수도권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올라서 지역 암 환자들의 수도권 원정치료가 크게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문수 병원장은 “최고의 암치료장비인 노발리스 티엑스를 비롯하여 암 진단과 치료에 필요한 모든 시설과 장비를 갖춰, 암 치료의 중부권 거점병원이 되기에 손색없다”면서 “암환자들에게 가장 신속하고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암센터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은 25일 오후 2시 30분 암센터 1층에서 ‘암센터 개소식’과 ‘노발리스 티엑스 가동식’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