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72위서 2010년 43위로 껑충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yeshira) 가 날개를 달았다.

지난해 블로그 랭킹 1072위에서 2010년 43위로 껑충 뛴 것이다. 특히 정부 기관으로서는 1위를 기록하는 등 2009년 5월28일 개설한 이후 일반인들의 블로그 방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26일 중앙행정기관 이외 공기업, 준 정부기관 중 최초로 정부대표 블로그 공감코리아에 편입 승인됐는가하면 포털 사이트 다음으로부터 올 우수블로그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최근 6개월간 23만4천여명이 심평원 블로그에 방문, 월평균 1622만원의 온라인 고아고 대체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평가 받았다.

심평원 블로그가 일반인들의 사랑을 받기까지는 캐릭터를 1인칭 관점 서술어로 통일하고 자체 생산 콘텐츠로 승부했음은 물론 담장자에게 폭넓은 재량권을 부여하고 메뉴를 3-5개로 단순화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사후 모니터링과 파워블로그와의 연계 강화도 한몫을 했다.

심평원은 이같은 블로그 랭킹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 이 랭키를 유지시키면서 월평균 1800만원 상당의 온라인 광고 대체 효과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