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천안병원(원장 이문수)이 최근 비전선포식을 갖고 중부권 최고의 거점병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비전달성을 위한 핵심가치인 "SCH"와 와 "ABC"도 설정했다.

SCH는 Self-Authority(자기주도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순천향 공동체의 발전에 앞장선다), , Challenge(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의료서비스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Harmony(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과 협력의 순천향 문화를 이룩한다)로 교직원들이 지녀야하는 정신(Spirit)을 상징한다.

또 ABC는 ▲Accuracy(정확함과 신속함을 추구한다), ▲Be cordial(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과 공감한다), ▲Commitment(열정으로 의료에 헌신하며, 재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눈다) 등으로 행동원칙인 태도(Attitude)를 상징한다.

이문수 병원장은 "이번 비전과 핵심가지는 우리 스스로 정한 만큼 책임감을 갖고 열과 성을 다해 지키고 이뤄가야 한다"면서, "내 어떤 병원도 남부럽지 않은 자랑스러운 병원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최근 암센터를 짓고, 미국FDA가 공인한 으뜸 방사선암치료기인 노발리스티엑스를 도입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