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 디자인 변경, 마이페이지 기능 신설 등

한국병원약사회가 회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는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우선 메인화면에 만화형태의 남·여 약사 캐릭터를 배치해 딱딱한단체 홈페이지라는 인식을 최대한 감췄다.

또 편의성면에서는 전체 메뉴 창을 이용하여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에 제공하지 못했던 "마이페이지 기능"을 신설해 회원정보관리, 연수교육 평점 이수 확인, 과거 시행한 각종 교육 수료 여부 확인도 가능하다.

또 전국 온라인 회원명부를 제작하여 회원들이 전국 회원병원의 부서별 연락처 및 회원정보를 편리하게 검색,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회원명부는 기존에 격년으로 발간했던 회원명부 책자를 온라인상으로 구현한 것으로 회원 및 병원을 검색하고, 병원의 주소와 관련부서 전화번호, 회원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연락하고자 하는 회원에게 쪽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이 외에도 명함신청과 무료진료봉사 및 약물오남용교육, 교육/학술 외에 다른 행사 참여에 관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 병원의 약제부서 홈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약사회는 홈페이지 새단장 이벤트 "행운의 캡슐을 찾아라"를 진행중이다. 이벤트 기간은 22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각종 메뉴의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캡슐 이미지를 최대한 많이 찾은 회원에게 순위대로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대상 1명에게 넷북을, 1등(1명) 문화상품권 10만원, 2등(5명) 문화상품권 5만원, 3등(20명) 문화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11년 1월 10일(월)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