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은 최근 탤런트 흉부대동맥류 스텐트(Talent Thoracic Stent Graft with Captivia Delivery System)가 美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탤런트 스텐트 시스템에는 스텐트 앞부분인 팁(tip)부분이 특수처리돼 시술의 용이성과 병변에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는 캡티비아 시스템(Captivia Delivery System)을 적용했다.

이제 심장과 가까운 대동맥에 발생되는 치명적인 질병인 흉부대동맥류 치료에 탤런트 흉부대동맥류 스텐트가 미국에서 상용화가 가능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미국에서는 약 6만명 가량이 이 질환을 갖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중 절반가량만이 증상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흉부대동맥류 치료를 위한 시술은 환자의 서혜부를 통해 탤런트 스텐트 시스템(Talent Captivia System)이 삽입이 되고 대동맥 혈관을 따라 스텐트가 병변(aneurysm)이 있는 곳까지 이동하게 된다. 의료진은 병변이 있는 곳에 스텐트를 정확히 위치시켜놓은 후 대동맥의 혈류가 제대로 확보되어 원활한 혈액순환을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스텐트를 확장시킨다. 이를 통해 대동맥의 비대화에 따른 파열을 막는 새로운 혈액의 통로를 만드는 셈이다.



펜실베니아 대학병원(University of Pennsylvania Hospital System)의 일반혈관치료 및 혈관외과 전문의인 에드워드 Y. 우 박사(Dr. Edward Y. Woo, M.D.)캡티비아 시스템(Captivia Delivery System)의 팁 메커니즘은 스텐트 그래프트를 시술할 때 우수한 시술용이성을 확보해 줄뿐만 아니라 스텐트를 확장시킬 때 혈관주변에 혈류가 갑작스럽게 막히지 않도록 해준다이러한 전달 시스템(delivery system)의 발전은 스텐트가 정확하고 안전하게 시술될 거라는 신뢰를 증대시켜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