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전문병원인 제이엠 피부과의원은 고우석 원장이 발명한 레이저 치료장치 및 치료방법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받은 특허는 이중파장 피부치료용 레이저 장치에 관한 것으로, 한 개의 레이저 기기에서 동시에 두 가지 레이저 파장을 발생시켜 피부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여타 레이저의 경우 한가지 파장만 나오기 때문에 두가지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하기 위해서 두개의 레이저 기기를 하나로 합쳐서 레이저 파장을 선택적으로 적용했던 기존의 다파장 레이저 기기와는 다른 개념이다. 또한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복합 파장의 빛을 이용하는 IPL(광선조사기)와도 구별된다.

고우석 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한 후, 메사추세츠 종합병원(MGH) 하버드 레이저센터 전임의를 거치면서 레이저 전문가로서 입지를 다졌다.

특히 피부치료용 레이저의 대부분을 개발한 하버드의대 피부과 전문의인 록스 앤더슨(Rox Anderson)교수와 함께 레이저 및 영구 제모에 관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면서 세계적인 역량을 쌓았다. 미국레이저학회(ASLMS)에서도 ‘레이저 제모의 새로운 임상적 적용’, ‘레이저 제모의 작용기전’ 등 수차례 임상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고 원장은 “피부치료나 영구제모에 있어서 레이저 기기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레이저 기기의 미래상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다” 면서 “향후 3~5년에는 이번 특허의 개념이 포함된 효과적인 레이저 기기들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