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강연, 영양, 운동, 상담 4개 zone으로 진행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병원장 박승정)은 병원에서 스텐트 시술 등 심장 치료를 받았던 환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병원 제1연구소 지하강당에서 "내 심장 사랑하고 지키기" 행사를 개최하고, 심장 재활과 예방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심장병원 의료진이 총출동하여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전문 영양사들이 실제 요리를 하면서 식단을 구성하여 주고, 운동처방사들이 환자들과 상담을 통해 1:1 운동 처방을 도와주는 등 실질적이고 관심이 높은 내용들로 구성을 하였다. 일종의 치료 후 A/S인 셈이다.

강의 zone에서는 ‘혈관이 병들어간다’, ‘심장병! 아는만큼 건강해진다’, ‘위기탈출 심장병’, ‘심장병 최대의 적, 스트레스’, ‘건강한 심장을 만드는 식사’, ‘내 심장을 지키는 파수꾼, 운동’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영양zone에서는 심장에 좋은 음식 중 조리법이 단조로워 식탁에 자주 올리지 못했던 콩과 두부의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고, 음식 조리 시연 행사도 마련한다.

운동 zone에서는 참가자들이 개인별 위험 정도에 따라 무선 심박동기나 무선 심전도를 착용하고 심장운동을 직접 하게 된다. 운동을 하는 동안 의료진이 심장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개병 운동 방법에 대한 상담을 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