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개국 1,665개사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폐막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이윤우)는 세계 최대의 의약품 전문 전시회인 "CPhI Worldwide 2010"에 참가해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21회째 개최된 CPhI Worldwide는 전세계 55개국 1665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에 의수협은 KOTRA와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한국관은 네오팜, 다산메디켐, 대원제약, 대웅바이오, 동아제약, 동우신테크, 보령제약, 삼양제넥스, 삼천당제약, 애니젠, 에스텍파마, 종근당바이오, 펩트론,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미약품, 휴온스 등 16개 업체로 구성됐다.

행사기간 의수협 이윤우 회장은 한국관 참가업체를 격려하고, KOTRA 파리무역관을 방문하여 한국 제약업체의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시하면서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회장은 “2010년 의약품 수출 실적은 전년 대비 약 15%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제약업체의 활발한 수출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해외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활성화하고, 구체적으로 추진해 나갈것”이라고 적극적인 수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참가업체 중 휴온스 윤성태 부회장은 “전시회 기간 중 멕시코 ‘바이오사이프’사와 8백만 달러 규모의 자가혈 재생촉진 치료기구(sPRP)의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추가적으로 베네주엘라, 아르헨티나 기업과도 약 2천만 달러 규모의 추가 수출 계약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CPhI Worldwide 2011은 내년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약 665sqm의 규모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할 에정이다. 2011년 1월에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