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1004 Day"를 맞아 각 병원 간호부가 무료검진, 봉사활동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인제의대 서울백병원, 상계백병원은 병원로비에서 오전 9시부터 차나누기 행사와 함께 혈당·혈압 측정, 골밀도검사, 건강상담, 관절염에 대한 예방교육 등을 실시했다. 아주대병원 간호부는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로 관절질환 상담, 혈압·혈당·골밀도·체지방 측정을 실시했고, 환아들을 위한 풍선아트, 캐릭터 스티커 붙여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또 관절질환 상담에서 재활의학과 윤승현 교수와 정형외과 은상진 임상강사가 직접 참여하여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생활 속 관절질환 예방법 동영상 상영도 참여자가 직접 따라하면서 배우도록 했다.

제일병원에서는 혈당·혈압·체지방 무료측정과 더불어 국제모유수유전문가의 모유수유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한 유방암자가검진 교육을 진행했다. 중앙대병원에서는 건강상담 및 관절운동 교육, 관절염 동영상 시청 등의 행사를 진행했고, 외래환자 음료서비스와 함께 입원환자에게 비누를 선물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내부적으로는 간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단체 영화관람과 각 병동 수간호사가 1·2년차 간호사들의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 행사가 열리기도 했다.

중앙대병원 김복순 간호부장은 이와 관련해 "1004의 날을 우리 간호사들만의 잔치가 아니라 간호정신을 되새기면서 환자들과 함께 하는 날로 만들기 위해 준비했다"고 며 "매년 천사데이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환자들에게 좀 더 가까워지는 간호사의 이미지 제고 및 위상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각 병원 간호부는 천사데이 행사와 함께 지역사회 불우이웃을 위한 행사들도 진행·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