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polar -Drug Pipeline Analysis and Market Forecasts to 2015
양극성 장애 치료제 시장 성장 둔화 예상

2008년 159억 달러의 가치를 지녔던 양극성 장애 치료제 시장의 전망은 향후 연 1.3%의 낮은 성장률을 보이며 2015년 172억 달러 매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뛰어난 효능과 부작용 발생이 낮은 안전한 치료제를 원하는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켜주는 제품이 없는 상태인 양극성 장애 치료제 시장에서 보다 개선된 안전성과 효능을 지닌 치료제에 대한 요구는 꾸준히 있었다. 현재의 치료제는 증상 완화가 목표로 완치까지는 기대하기 어렵다.

약물의 치료한계로 인해 다양한 대체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다굨같은 증상을 겪는 환자들이 모여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는 자체적 집단 치료, 동물과 교감하면서 마음의 안정과 사회성을 발달 시킬 수 있는 동물 매개 치료, 미술이나 춤·음악 등을 이용해 억눌린 감정을 발산하도록 하는 표현 치료 등이 그 예다.

향후 신약 개발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은 강박증, 운동장애와 같은 부작용을 감소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현재 개발 중인 치료제들은 안전성 , 부작용 발생, 효능 면에서 개선 효과가 미미한 상황이다. 3상 임상 시험 단계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혼합 제제, 이온 채널 모듈레이터, 복합 치료제, 면역 치료와 효소 저해제가 양극성 장애 치료제 시장을 구성할 전망이다.

자료출처 : Globaldata 자료제공: 글로벌인포메이션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