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신데라보 항혈소판제
스웨덴 "CURE 연구"서 입증

사노피-신데라보의 항혈소판제 플라빅스(성분명:clopidogrel)의 비용 대비 효능이 다른 심혈관계 치료제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발표됐다.
이같은 결과는 허혈성 질환의 재발 감소를 위해 불안정성 협심증 환자에 투여한 플라빅스의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한 CURE 연구의 임상 자료 분석에서 입증됐다.

이번 연구를 실시한 스웨덴의 Stockholm School of Economics는 불안정성 협심증 환자에 아스피린을 포함한 표준 치료제와 플라빅스를 병용 투여 하여 장기간의 비용 대비 효능을 평가해 본 결과 약물 경제학적인 관점에서 아스피린을 포함한 표준 치료제와 플라빅스를 ACS 환자들에게 병용 투여했을 때, 아스피린을 다른 치료제와 함께 사용한 경우보다 비용 대비 효능이 높다는 것이 입증 되었다.

이번 연구에서는 심장마비, 뇌졸중 또는 사망과 같은 질환 발생에 따른 비용 분석이 포함 되었으며, 발생되지 않은 질환에 대해서도 잠재 비용이 얼마인지에 근거하여 측정되었다.
한편 플라빅스는 19,185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CAPRIE 연구에 근거하여 1997년과 1998년 각각 미국과 유럽에서 판매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플라빅스를 투여 받 은 환자는 전 세계적으로 2천만 명에 이른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