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MOU 체결…


연세의료원이 인천 송도 자유경제구역에 1000병상 규모의 국제병원 건립을 추진한다.

연세의료원은 28일 인천시와 "연세대 세브란스 국제병원"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내년 말 착공돼 2015년 개원 예정인 세브란스 국제병원은 송도국제도시 7공구에 조성 중인 연세대 국제화복합단지 부지에 외국인 전용 300병상, 내국인 전용 700병상 등 1000병상 규모로 설립된다.

연세의료원은 세브란스 국제병원을 중심으로 연세대 국제캠퍼스, MD앤더슨 암센터와 함께하는 송도 전임상연구센터를 연계해 아시아 의료·바이오 허브 병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 다학제 간 연구 활성화를 통해 신약개발 등 국내 의료산업화를 본격적으로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전문화·특성화를 통해 로봇수술, 장기이식, 줄기세포 치료와 암센터, 심장혈관센터, 뇌혈관센터 등 전문 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 첨단 기기 및 선진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이와 함께 중국 이싱시 얀다 인터내셔널병원 및 중동, 러시아 등 외국인 환자 유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연세의료원은 송도 연세대 국제화복합단지 캠퍼스 내에 2011년부터 의예과와 치의예과를 배치해 한국, 중국, 일본 등 3개국 학생들을 중심으로 "교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철 연세의료원장은 "향후 인천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내 입주 예정인 MD앤더슨의 전임상 연구센터 등과 연계해 의료산업화의 전진기지이자 의료바이오 허브 기능을 담당할 국내 최고의 의생명과학연구단지를 조성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