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Columbia 대학 부속병원인 St.Luke"s Roosevelt Hospital에서 고도비만, 대사성 질환 수술 전문의로 근무하였던 이홍찬 원장이 개원 후 비만수술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하고, 환자들과 함께하는 정기모임, ‘해바라기 모임’을 갖는다.

비만수술 무료 공개강좌에서는 이홍찬 원장의 비만수술 정의와 비만수술 전문영양사의 비만수술 전․후 영양관리, 인간극장 이정선, TV 특종 놀라운 세상 이유경의 비만 탈출기와 체중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으로 채운다.

또한 강좌 후에 열리는 ‘해바라기 모임’에서는 비만수술 전문영양사와 운동처방사에게 직접 수술 후 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고도비만 수술을 받은 분들 또는 수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줄 계획이다.

‘해바라기 모임’은 여럿이 원탁에 둘러앉은 모습이 해바라기를 닮았다는 데에서 유래되었으며, 같은 질병이나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그룹 상담을 하는 것을 일컫는다.

고도비만 치료는 수술 이후 관리가 중요한데, 이런 모임을 통해 서로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것은 미국 등에서 일반화되어 있지만, 국내에서는 이홍찬 원장이 처음이다. 이번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비만대사수술 모임카페(cafe.daum.net/AG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