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은 지난달 30일 관상동맥질환 치료용 스텐트인 레졸루트 인테그리티 약물방출스텐트(Resolute Integrity Stent System)가 유럽 CE마크(Conformit Europene)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럽과 미국을 제외한 일부 국가에서는 CE마크 허가를 통해 레졸루트 인테그리티 약물방출스텐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우수한 전달성(deliverability; 구불구불한 환자의 혈관구조를 통과하거나 병변에 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약물방출스텐트이다.

기존 스텐트의 2가지 핵심 요소인 세포분열 억제 약물인 조타롤리무스(zotarolimus)와 높은 생체친화성을 보이는 바이오링스 폴리머(BioLinx polymer)에 단일 와이어 기술(Continuous Sinusoid Technology)을 결합한 스텐트이다.

스코틀랜드의 에딘버그 대학(University of Edinburgh)의 명예원로교수이자 로티안 대학병원(Lothian University Hospitals)의 심장전문의인 닐 위렌(Dr. Neal Uren)박사는 “메드트로닉은 지속적인 혈관에 대한 연구를 통해 구불구불하고 직경이 매우 작은 통과하기 어려운 혈관에 있는 병변 치료를 보다 더 쉽게 해주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관상동맥 중재시술 심장 의료진들에게 시술의 용이성을 확보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일 와이어 기술(continuous sinusoid technology)과 마이크로트랙 시스템(MictoTrac delivery system)은 스텐트가 환자의 혈관에 시술(풍선카테타로 병변이 있는 혈관에 스텐트를 혈관벽에 자리잡게 하는 시술)된 후 혈관을 정확하게 지지해주는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메드트로닉의 심장혈관 및 말초혈관질환 사업부 부사장인 션 새먼(Sean Salmon)은 “레졸루트 인테그리티 스텐트 시스템은 우수한 전달성과 훌륭한 임상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심혈관질환 치료에 새로운 괄목할만한 치료옵션을 제공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