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대장암 발병 이후, 8년간의 투병과정을 통해 "암과 싸우는 암 전문의", 혹은 "암 고치는 암 환자"로 널리 알려진 강남세브란스 외과 이희대 교수가 이번에는 국민의 대장암 예방과 조기검진 인식 증진을 위해 대장암 홍보대사로 나섰다.


대한대장항문학회와 대한암협회는 "제3회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연세의대 이희대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 외과·사진)를 위촉했다. 이 캠페인은 암 발생률 2위로 최근 급증한 대장암에 대해 바로 알리고 조기 검진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기 위해 2007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희대 교수는 2003년 대장암 2기로 판정 받았으나 그 이후 간과 뼈에 암세포가 전이돼 12차례나 암이 재발하는 아픔을 겪었다. 그러나 대장암 4기, 사람들이 흔히 말기라고 부르는 상황에서도 치료를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현재는 재발 없이 건강하게 진료와 수술에 참여하며 암과 싸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제3회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홍보대사 이희대 교수는 "대장암은 식습관을 포함한 생활습관의 개선과 함께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로 예방하고 조기에 진단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실천하지 않아 병을 얻으면 고생을 많이 하게 된다"며 "8년간의 대장암 투병 경험을 토대로 대장암 예방과 조기 진단에 대해 알리는 동시에 대장암과 싸우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홍보대사직을 기꺼이 맡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