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폴 반오스텐버그(Dr. Paul vanOstenberg) Senior Executive Director가 대한병원협회를 내방했다.

반오스텐버그 JCI 디렉터는 18일 오전 JCI 임원들과 함께 대한병원협회를 방문 약 한 시간동안 본회 성상철 회장과 한국의 새로운 인증시스템과 JCI와의 협력 가능성에 대하여 환담했다.

성상철 회장은 대한병원협회의 정책 변화에 대하여 설명하고 회원병원 발전 방안 정책의 일환으로 인증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JCI와 학술적 교류 및 상호협력을 유지·발전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한국의 새로운 인증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본회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했다.

이에 반오스텐버그 디렉터는 최근 JCI의 조직 구성 변경에 따른 JCI 소개와 한국의 새로운 인증시스템에 관심을 나타내고 대한병원협회와 JCI와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하여 환담했다.

이번 내방에는 쉐리 카우필드(Sherry Kaufield) 국제 서비스, Executive Director 와 폴 장(Dr. Paul Chang) 아시아 태평양 사무소 Managing Director가 동반했으며, 대한병원협회에서는 이상석 상근부회장과 병원신임 평가센터 박혜경 부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