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세로노

머크 세로노가 전세계 다발성 경화증(MS) 환자들의 수기를 바탕으로 희망동영상을 제작한다. 이를 위해 약 두달동안 전세계 환자들을 대상으로 대본을 공모한다.

"Real MS: Your Story"로 명명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6일 세계 다발성경화증의 날을 맞아 질환에 대한 대중 인식과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연장선상에서 마련된 것으로 질병의 고통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긍정적인 자세로 생활하는 환자들의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모 대상 대본도 질병을 앓고 있어도 관점에 따라 자신의 삶을 긍정적이며 충만한 삶으로 재정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내용이어야 한다. 분량은 3~5분 정도의 짤막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것이면 충분하다.

응모는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캠페인 홈페이지(www.realmsvoices.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010년 6월 22일부터 2010년 8월 13일 자정(GMT 표준) 까지다.

작품 선정은 먼저 다발성 경화증과 관련된 전세계 환자와 의사를 대상으로 인기투표를 실시해 소수의 우수작품을 선정한 뒤, 이후 국제 심사위원들이 최우수작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우수작은 유명 영화감독이 참여해 한 편의 작품으로 다듬어지며, 2010년 가을께 공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