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met社는 17년 된 바이오기술 회사로 시판 중인 의약품은 없다. 그런데 이 회사가 근래 신제품을 애타고 찾고 있는 제약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Micromet社가 개발한 T세포를 활성화하는 방법 때문이다. T세포는 암을 공격하는 면역계의 정예부대에 해당하는데 스페인에서 열린 유럽혈액학회(European Hematology Association)에서 Micromet는 항암제를 사용하지 않는 이 면역요법이 임상연구 결과 약 4/5의 환자에서 백혈병을 개선시켰다는 결과를 발표하였다.

소아의 희귀 백혈병 등에 특히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Micromet는 유럽 굴지의 제약사들 5개-바이엘, 사노피아벤티스, 아스트라제네카, 머크, 베링거인겔하임-와 제휴를 맺었다.

최초의 암백신인 Dendreon社의 백신이 FDA 승인을 받으면서 면역요법 연구는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말 이 전립선암 백신이 FDA 승인을 받으면서 승인 당일 후 Dendreon社의 주식은 38% 상승하여 6개월 기간 중 하루 내에 가장 큰 Nasdaq Biotech Index를 기록한 경우로 보고되고 있어 Micromet社의 주식에도 앞으로 비슷한 영향을 줄 지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