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 피부과의사회 1200여명 참석 성료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는 16일 8회 피부미용치료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심화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피부과 분야 질환에 대해 집중 탐구했다.

의사회는 이날 1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심화학습, 자유연제 등 15개 세션을 마련, 피부노화 및 주름 치료, 흉터 치료, 레이저 치료, 보톡스, 필러, 지방흡입 및 지방이식 등을 이용한 몸매교정, 색소질환, 여드름 및 모발 등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했다.

특히 집중강의 형식으로 이뤄진 케미컬 필링 및 병원 경영 노하우, 패널 토의 형식인 흉터 치료 및 몸매 교정 등 8개 심화학습 세션은 한 분야를 다방면으로 다뤄 참석한 의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대구지역 피부과 전문의들의 강점인 모발 분야도 모낭 심재생, 모발치료 약제, 제모 등을 주제로 방ㄹ표해, 타 지역 피부과 전문의들에게 모발에 관한 최신지견을 전달, 큰 관심을 모았다.

성열오 회장은 "대경 피부미용치료 학술대회는 전반적인 치료 강의 이외에 심화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같은 형태의 질환을 두고 가장 이슈가 되는 치료 방법에 대해 각자의 노하우를 공개하고 토론해 실제 진료에 큰 도움을 주고 잇다"고 전하고 "이제 지역 단위에서 개최하는 학술대회로는 유일하게 전국의 회원들이 참여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학회로 확실히 발돋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