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166시간 과정 외에 8개 테마별 패키지 수강도 가능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송보완)는 사이버 임상약학강좌를 12일부터 개강한다.

주요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 교수, 대학병원 근무약사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이 다양한 질환 및 약물요법에 대한 이론지식과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환자 치료 사례를 소개하는 이 강좌는 기본 1년 과정(166시간)을 수강하거나 8개 테마별 패키지 중 관심 있는 특정 패키지 수강도 가능하다.

병원약사뿐만 아니라 근무분야와 무관하게 임상약학 지식을 필요로 하는 약사들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특히 올해부터 패키지 수강이 가능해짐으로써 제약회사 마케팅 직원이나 MR에게도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54개 과목 총 166시간 과정을 통해 임상약학 기초, 소화기계질환을 비롯 ▲ 순환기계질환 ▲ 내분비계, 신장 질환 ▲ 산부인과, 비뇨기과, 신경과 질환 ▲ 안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골관절계, 신경과 질환 ▲ 신경정신과질환 ▲ 호흡기계질환, 감염질환 ▲ 조혈계질환, 암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병리, 치료, 약물요법 등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실제 의료 기관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약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치료 경험 등 생생한 사례들을 동시에 접할 수 있다.

1년 과정 수강료는 병원약사 회원은 연간 60만원, 비회원은 연간 70만원이다. 패키지 수강료는 시간당 1만원 수준으로 패키지별 강의시간 수에 따라 18~28만원이다.

한국병원약사회 교육위원회는 사이버 임상약학강좌를 처음 수강 신청을 하는 대상자를 위해 미리 수강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1시간 분량의 맛보기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이버 임상약학강좌 사이트(www.kshpce.or.kr)를 방문하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장 이은숙 팜디(Pharm.D.)가 강의하는 ‘고혈압’을 주제로 한 맛보기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온라인 임상약학강좌의 수강을 신청할 경우 본회 홈페이지(www.kshp.or.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