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행사 옥의티를 찾아라 진행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나현)는 그동안 윤여동 정보통신이사가 주축이 돼 각 구의사회 정보위원들과 함께 대대적인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진행, 20개구의사회(종로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동구, 성북구, 도봉구, 강북구, 노원구, 서대문구, 은평구, 마포구, 용산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 강동구, 송파구, 서초구, 구로구, 금천구)와 함께 하는 새로운 홈페이지 sma.or.kr를 5일부터 오픈했다.

서울시의사회와 개편된 구의사회 홈페이지는 시와 구의사회의 통합된 로그인으로 시의사회는 각 구의사회 회원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의견교류의 장을 만들고 각 구의사회는 자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간의 여론수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홈페이지 관리툴을 적용, 컨텐츠 관리, 메뉴관리, 디자인관리, 게시판 생성/관리, 동호회 및 위원회 생성/관리, 시스템 사용자관리 등 추후 홈페이지 개편과 콘텐츠 관리의 편이성을 추구했다.

특히 구의사회의 신속한 회무를 위해 사용하던 기존 팩스와 이메일의 문제점을 보완해 인터넷게시판을 통한 공문전송과 SMS(단문자발송서비스)기능, 커뮤니티를 활용한 대의원, 상임이사, 각 위원회간 활발한 의견교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회원들이 원하는 동호회가 있을 시 동호회 무한생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희망콜센터와 연동, 간호조무사 콜센터 게시판을 운영한다.

서울시의사회는 이벤트 행사로 옥의티를 찾아라!(홈페이지 버그 및 오탈자 찾기), 홈페이지 활성점수 베스트 회원 선정, 가장 활성화된 구의사회를 선발, 포상을 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