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병리 미래의료 새 지평 제시

이민우 고려대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연구소 교수은 제1회 학술포럼에서 임상병리분야 위한 국가 바이오헬스정책 현황에 대해 정책을 구연발표하고 있다.
이민우 고려대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연구소 교수은 제1회 학술포럼에서 임상병리분야 위한 국가 바이오헬스정책 현황에 대해 정책을 구연발표하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대학원 보건안전융합과학과는 대학원 임상검사과학전공 교우회와 16일 교우회 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고려대대학원 임상검사과학전공 교우회 제1회 학술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100여명 회원들과 임상병리사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과 다양한 정보가 공유됐다.
 
임상병리사 미래의료 학술·정책포럼 프로그램으로 △신경생리검사분야 △임상병리사 바이오헬스·정책분야 △임상병리사 의료기관 ESG정책 등 전략기획으로 크게 세분야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특히 Biotechnology industry Trends in 2024(이승연 고대 임상병리정책연구포럼 학술부장)과 국가 바이오헬스정책 현황(고려대 이민우 교수)은 임상병리의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어 학술포럼에서 신경생리기능검사분야로 Canges and analysis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ical Monitoring waveform during surgery 및 수술 중 신경계 추적감시검사의 임상적 적용(김성욱임상병리정책연구포럼 신경생리소연구회 회장),Effective of positive airway pressure treatment for sleep related breathing disorders(김대진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교수), 임상병리의 미래를 위한 정책으로 의료기관의 스마트한 ESG 활동(김석만 고대의료원 사회공헌사업실 팀장)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민우 고려대 대학원 임상검사과학전공 교우회장은 “임상검사과학전공에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우회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많은 참여로 성황리에 제1회 학술포럼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성욱 고려대 대학원 보건안전융합과학과 주임교수는 ” 이 자리를 통해서 임상검사과학전공 교우회원들과함께 보건의료 미래를 위해 보건안전융합 학술영역을 연구하고 토론하는 학술포럼으로 발전과 성장에 학과에서는 아낌없이 많은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대학원 임상검사과학전공 교우회는 2012년도 3월 창립한 단체로 다양한 교우친목 및 학술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