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프리미엄 디지털 에스레이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DK메디칼솔루션 14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4’에 참가해 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DK메디칼솔루션은 이번 ‘KIMES 2024’에서 세계 최초 47x47cm 디텍터를 장착한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이노비전 엘린(Elin)-T7(INNOVISION Elin-T7) wide’를 선보였다. 

이노비전 엘린(Elin)-T7 wide는 기존 43×43cm 크기의 디텍터에서 가로세로 길이를 각각 4cm씩 키워 장착한 것으로 한 번의 촬영으로 더욱 폭넓은 부위의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복부(Abdomen) 영역도 잘리는 부분 없이 전체 영역 촬영이 가능해 다양한 임상의 유용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재촬영률을 낮춰 환자에게 불필요한 선량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이번 ‘KIMES 2024’에서는 ‘이노비전 엘린(Elin)-T7’의 전 세계 수출 시작을 알리는 글로벌 프리-론칭쇼도 진행됐다. 이를 위해 태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세계 각국의 주요 고객들이 참석해 ‘이노비전 엘린(Elin)-T7’의 우수성과 편리성을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DK메디칼솔루션의 ‘이노비전 엘린(Elin)-T7’은 현재 미국 FDA 품목 허가가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 판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DK메디칼솔루션 이준혁 대표이사는 "이번 ‘KIMES 2024’ 참가로 DK메디칼솔루션의 38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 혁신이 집약된 첨단 의료기기를 선보이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첨단 의료기술 기반으로 의료 혁신을 선도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DK메디칼솔루션은 1986년 설립 이래 영상 진단 분야의 선진 의료 기술 도입은 물론,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DK DR 장비를 공급해 국내 디지털 X-ray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중입자치료장비 도입을 치료 분야에도 적용해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의료기기 관련한 임상, 응용, 학술지원을 적극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