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 구축 및 실천 노력 인정받아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휴젤은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체제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환경 법규 및 규제를 준수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ISO 45001의 경우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사업장 내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산업재해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한 기업에 부여된다.

휴젤은 이번 ISO 인증을 통해 향후 경영활동 및 업무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환경과 안전보건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휴젤이 미국·중국·유럽 등 3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을 포하매 64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만큼 향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우수한 경영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ISO 인증으로 국제 표분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천하고자 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안전보건,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ESG 경영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