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웅섭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신임 이사장 취임
제약바이오협회 정기총회 개회하고 올해 94억여원 예산 의결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2일 제7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윤웅섭 신임 이사장(일동제약 부회장)이 취임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2일 제7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윤웅섭 신임 이사장(일동제약 부회장)이 취임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제약바이오산업의 노력과 기여가 더욱 정당하게 평가받고, 더 큰 가치를 이뤄낼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윤웅섭 신임 이사장(일동제약 부회장)의 취임 일성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2일 협회 대강당에서 제79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4년 사업계획 및 2024년 사업예산(안) 심의와 이사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한 윤웅섭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막중한 임무를 맡겨줘서 영광과 부담감이, 기대와 고민이 교차한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윤 이사장은 "최근 수년간 제약바이오업계는 큰 변화와 성장을 거듭해왔다"며 "코로나19 팬데믹은 백신과 치료제 주권의 중요성을 일깨웠으며, 제약바이오산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다수의 기업들이 크고 작은 R&D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오픈이노베이션과 기술 거래, M&A도 점차 활성화 되고 있다"며 "정부의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의지도 눈에 띄게 강해진 것이 체감된다"고 진단했다.

그는 제약바이오업계가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큰 변화와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평가했다.

윤웅섭 이사장은 "국내 제약바이오업계는 현재 퀀텀점프를 실현할 수 있는 골든타임에 접어들었다"며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가장 중요한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또, "제약바이오업계의 노력과 기여가 더욱 정당하게 평가받고, 이를 바탕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금의 고조된 위상과 분위기 속에서 잠재된 기회와 위협을 적극적으로 찾아 대응해 나가겠다"고 신임 이사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제약바이오산업이 국민건강과 국가경제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이사장으로서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거운 부담감과 걱정을 긍정적인 책임감과 자심감으로 바꾸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 본회의에서는 △2023년 사업실적 △2023년 결산(안) △감사의견서, 감사보고서 △2024년 사업계획 △2024년 사업예산(안) 등이 상정돼 심의, 의결됐다.

제약바이오협회의 올해 예산은 지난해 보다 9억 6837만 8317원이 증액된 94억 116만원으로 의결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