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및 마케팅, 세일즈, EGS 아우르는 24년 제약업계 경험
독일본사서 신흥시장 비즈니스 매니즈 역임…소외계층 치접근성 강화 앞장

아나마리아보이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신임 사장.
아나마리아보이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신임 사장.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15일 신임 사장 겸 인체 의약품 총책임자로 아나마리아보이(Ana-Maria Boie)를 선임했다.

아나마리아보이 신임 사장은 24년간 제약업계에 종사하며, 경영, 마케팅, 세일즈, ESG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 2009년 베링거인겔하임 루마니아지사의 마케팅매니저로 합류했다. 

이후 루마니아 전국세일즈매니저와 오스트리아지사의 호흡기사업부 리전마케팅매니저, 루마니아 총괄사장에 이어 러시아지사의 인체 의약품세일즈 및 커머셜디렉터를 역임하며 베링거인겔하임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

아나마리아보이 사장은 영업성과를 넘어 베링거인겔하임의 핵심기업가치를 조직문화에 적용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했다.  
2020년에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베링거인겔하임의 글로벌 핵심전략인 ‘모든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개발(SD4G, Sustainable Development-For Generations)‘ 프레임워크 개발에 참여했다. 

또한, 2021년에는 독일본사에서 신흥시장지역의 비즈니스매니저로 선임돼 멕시코·브라질·남미·인도·중동·아프리카·터키시장을 아우르며 경영전략 개발 및 실행을 이끌어온 바 있으며, 소외계층의 치료접근성 증진을 위한 전략수립을 주도해 왔다.

아나마리아보이 신임 사장은 “베링거인겔하임의 주력시장 중 하나인 한국에서 혁신치료제를 통해 사람과 동물의 삶의질 향상에 기여하는 여정에 함께 하게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신뢰와 존중, 열정을 그저 말뿐이 아닌, 사명을 이루어 내기 위한 주요 핵심가치로 여기는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임직원들과 함께 일하며 새로운 기업 클레임인 ‘라이프포워드(Life Forward)‘를 토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