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 김한수 병원장, 이대목동병원장에 김한수 교수 임명

왼쪽부터 유경하 의료원장,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 주웅 이대서울병원장.
왼쪽부터 유경하 의료원장,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 주웅 이대서울병원장.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제20대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유경하 교수(소아청소년과)가 임명됐다.

유 의료원장은 이번이 세 번째 의료원장 임명으로, 임기는 2027년까지 3년이다.

아울러 이대목동병원장에는 김한수 교수(이비인후-두경부외과)가, 이대서울병원장에는 주웅 교수(산부인과)가 새롭게 임명됐다. 두 병원장의 임기는 2026년까지 2년이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이화여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소아과학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소아종양, 혈액종양 분야 권위자로 꼽히는 유 의료원장은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학술이사, 대한혈액학회 학술이사,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이사,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대학 졸업 후 이화의료원에 몸담으로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이대목동병원장을 거쳐 2020년부터 이화의료원장으로 재직해왔다.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은 두경부암 분야 전문의로, 연세의대를 졸업하고 이비인후과 전공으로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이화의료원 홍보실장, 이대목동병원 교육수련부장, 이대목동병원 안전관리부장을 역임한 후 2022년부터 이화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주웅 이대서울병원장은 부인종양 전문의다. 서울대의대를 졸업하고 산부인과 전공으로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또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에서 공중보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화의료원 홍보실장, 이대목동병원 공공의료사업센터장, 이대목동병원 진료협력센터장, 이대서울병원 스마트의료센터장,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장을 거쳐 2022년부터 이대서울병원 진료부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