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인 지원 시설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에 패딩점퍼 전달
나눔아너스, 2022년에 시작해 현재 13회차 릴레이

대한의사협회가 노숙인 지원시설 서울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에서 방한의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의사협회가 노숙인 지원시설 서울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에서 방한의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대한의사협회가 노숙인 지원시설 서울시립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에서 방한의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는 서울시가 (재)대한성공회유지재단에 위탁해 운영되는 노숙인 지원 센터로, 노숙인에게 숙식을 제공하고 일자리 및 의료 지원 등을 제공한다.

이번 활동은 나눔아너스 제1호였던 위일종합건설 박종기 대표의 두 번째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의협 이필수 회장을 비롯해 홍순원 부회장 등이 참여했다.

박종기 대표는 "2년 전 최초 나눔아너스에 이어 또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의협을 통해 따뜻한 일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필수 회장은 "한파 속에서 추위에 떨고 있는 노숙인 분들에게 패딩점퍼가 꼭 필요하겠다는 생각에 방한복 나눔행사를 준비했다"며 "2022년도에 시작한 나눔아너스 기부 릴레이가 지금까지 13회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계속 지속돼 우리 사회의 나눔과 기부문화가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