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의약품 분야 판매질서 이슈 관련 CP 특강

신풍제약은 5일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영업 및 마케팅본부 전 임직원 대상 CP 교육을 진행했다.
신풍제약은 5일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영업 및 마케팅본부 전 임직원 대상 CP 교육을 진행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신풍제약은 5일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영업·마케팅본부 전 임직원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법무법인 태평양 소속 여정현 변호사가 특별 강사로 초빙돼 '최신 의약품 분야 판매질서 이슈'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교육은 △의약품 판매질서 개관 △최신 의약품 판매질서 동향 △의약품 지출보고서/판촉영업자(CSO) 이슈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이뤄졌다.

영업·마케팅본부 임직원 약 200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CP 특강을 통해 임직원들은 최신 의약품 유통 질서 동향을 파악하고, 특히 2024년 예고된 지출보고서 대국민 공개 제도와 의약품 판촉영업자(CSO) 관련 약사법 시행 내용들을 이해하고, 발생할 수 있는 CP 리스크와 대응 방안 등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 마련됐다.

CP 교육 마지막 세션에는 CP팀장의 진행으로 2024년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지출보고서 관련 주요 일정과 2024년 개정된 CP 우수지점 시상안, 신설된 내부 규정 등을 소개하며, 교육이 마무리됐다.

한편 신풍제약은 2024년도 ‘부패방지방침 준수 및 지속적 실천을 통한 부패 발생 제로화’라는 부패방지 목표를 가지고, 실천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CP 준수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