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의대 졸업 후 동 대학교 석·박사 학위 취득
주요 분야는 췌장 및 담도, 담낭질환, 내시경, 소화기 질환 등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문종호 교수(소화기내과)가 제13대 병원장으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문종호 교수(소화기내과)가 제13대 병원장으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이주민 기자]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문종호 교수(소화기내과)가 제13대 병원장으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년이다.

문 교수는 소화기내과 전문의로 1989년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진료 분야는 췌장 및 담도‧담낭질환의 진단과 치료 내시경, 소화기 질환 등이다.

문 교수는 최근 ‘담도암 조기 진단 분류법 개발’, ‘중증 급성췌장염에 줄기세포치료제 효과 입증’ 등 세계 최초 연구 업적을 쌓으며 소화기 분야 의료 발전에 힘썼으며, 간내 풍선을 이용한 경구적 담도 내시경, 악성 담도 협착 및 만성췌장염 치료를 위한 금속스텐트 등 의료기기를 개발해 국내외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 세계 소화기 내시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유명 소화기 내시경학회 및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강연과 라이브 수술 시연들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췌장‧담도 분야 전문가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다.

문 교수는 취임사에서 "순천향대 부천병원을 눈부신 발전의 반석 위에 올려놓으신 신응진 병원장님을 비롯한 역대 병원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이 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