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지구촌 어린이 건강 지원 위해 13년간 기부
임직원 매달 급여 끝전에 회사 기부금 더해 사회공헌 활동 동참

 서울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에서 자넷 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회공헌본부장(오른쪽)과 한국오츠카제약 홍승창 상무(왼쪽)
 서울 마포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에서 자넷 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회공헌본부장(오른쪽)과 한국오츠카제약 홍승창 상무(왼쪽)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한국오츠카제약은 지구촌 어린이들의 보건사업 지원을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3027만 6937원을 기부했다.

기금은 한국오츠카제약 임직원 414명의 매달 급여 끝전에 회사 기부금이 더해져 조성됐으며, 의료지원 및 예방접종 캠페인 등 지구촌 어린이이 보건사업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오츠카제약은2011년부터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기금을 조성해 매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며 13년째 유니세프 보건사업을 후원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은 3억 4000여 만원에 달한다.

홍승창 한국오츠카제약 상무는 “한국오츠카제약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불어 발전하는 Best Partner가 되고자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가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데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자넷 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회공헌본부장은 “13년째 한결 같은 사랑으로 나눔 문화 조성에 큰 힘을 보태 주시는 한국오츠카제약과 임직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전달해주신 기금은 전쟁과 자연재해 등 위기 상황에 놓인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