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한림대한강성심병원 포함 7개 기관 감염 관리 성과 공유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6일 본관3동 미카엘홀에서 2023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사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6일 본관3동 미카엘홀에서 2023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사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메디칼업저버 배다현 기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12월 6일 오후 5시 본관3동 미카엘홀에서 2023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을 포함해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대림성모병원, 명지성모병원, 대명요양병원, 바로선병원, 서울은빛요양병원 등 총 7개 기관의 감염관리 전담자, 감염관리 전문의, 주요 보직자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 감염관리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워크숍은 ▲2023년 의료관련감염병 표본감시 및 사업 결과 보고 ▲2024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운영 방향 논의 ▲의료관련감염병 집단발생 대비 도상훈련 등으로 구성됐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이동진 진료부원장은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워크숍을 매년 개최하며 관내 의료기관과 함께 더 체계적으로 지역사회 감염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을 선도하며 감염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지난 2021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해마다 감염관리 주간행사 및 워크숍을 개최하며 신종감염병으로부터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