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주년 소방의 날 맞아 소방청장 표창 받아

제일약품은 12일 백암공장에서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제일약품은 12일 백암공장에서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제일약품은 백암공장에서 재난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재난대응 훈련은 제일약품 GMP 시설 내 유해화학물질 누출이나 화재사고 등을 가정하고 대응하기 위한 모의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백암 119 안전센터의 협조에 따라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실제 상황으로 가정하고 불의의 상황에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하는 교육도 이뤄졌다.

재난대응 종합훈련에서는 비상 상황 시 공장 내 상황 전파 및 조치법, 상황실 가동 및 대처 방법, 임직원의 신속한 대비 훈련 등이 이뤄졌다.

제일약품 자위소방대는 백암 119 안전센터의 협조에 따라 휴대용 소화기 시범 사용법, 옥외 소화전 개방을 통한 살수 훈련, 비상 시 환재 진압법 등을 진행했다.

임영모 제일약품 안전환경부서장은 “이번 훈련은 실제 경험을 통해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재난에 대한 사전 준비와 위기대응에 숙달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사내 안전경영 정책에 따라 재난 발생 시 대응 매뉴얼 기반의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제 61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김태환 제일약품 안전관리부 매니저가 재난대응종합훈련 및 실질적인 위험물안전관리 등 위험물 사고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청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