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충남대병원 등에 각각 2억원씩 기부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대표(사진 왼쪽)가 '국내외 소아청소년 중증 희귀 난치질환 및 치료비 지원 기부' 감사패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대표(사진 왼쪽)가 '국내외 소아청소년 중증 희귀 난치질환 및 치료비 지원 기부' 감사패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삼성서울병원이 4일, 가수 겸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씨가 사재 출연으로 기부한 10억원 중 저소득층 소아청소년 치료를 위한 기부금 2억원을 전달받았다고 5일 밝혔다.

박진영 프로듀서는 국내외 환아치료를 위해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충남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 각각 2억원씩 총 10억원을 기부했다.

삼성서울병원에 전달된 기부금은 국내 만 24세 이하의 소아청소년 환자의 수술, 이식 및 재활 등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삼성서울병원 이우용 암병원장(대장항문외과 교수)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해 주신 것에 감사함을 전하며, 우리병원 의료진들도 환아들의 치료와 쾌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진영 프로듀서는 "저에게도 3세, 4세 두 딸이 있습니다. 자녀를 키우는 아빠가 되어보니 너무 많은 아이들이 몸이 아픈 것만으로도 힘들 텐데, 치료비까지 부족한 상황이 얼마나 버거울지 생각하면 참 가슴 아픕니다. 아이들, 또 이를 바라보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지켜줄 수 있도록 우리가 하나가 돼서 힘이 되어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치료비가 필요한 환아들에게 직접 쓰일 수 있도록 병원에 기금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공식적으로 기부를 진행한 건 소식을 들은 팬 여러분이 함께 좋은 일에 동참하고 선한 영향력이 더 멀리 전해짐을 실감했기 때문입니다. 거창하게 말씀드리기보다도 온전히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데 기부금이 사용되기를 부탁드립니다"고 당부했다.

특히 박진영은 삼성서울병원과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며 선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작년 연말 역시 박진영은 사재 출연 10억 원 쾌척 중 5억원을 삼성서울병원에 전달해 국내 환아 치료에 힘을 보탰다. 그룹 차원에서도 삼성서울병원과 JYP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치료비 지원 사업 협약’ 을 체결하고 선한 행보를 함께 해오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는 'EDM(Every Dream Matters!: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적극 전개 중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부터 금년까지 총 10.5억원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하여 저소득 가정 소아청소년을 위한 치료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진영 프로듀서를 비롯해 삼성서울병원 이우용 암병원장, 서울아산병원 최재원 대외협력실장, 충남대병원 윤석화 진료부원장, 전남대학교병원 신준호 공공부원장,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박성식 병원장 등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