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모두가 화합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

휴젤은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젤은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젤은 2023년 상호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젤은 메디컬 에스테틱 영역에서 보다 유기적으로 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보툴리눔톡신, HA 필러, 봉합사, 코스메틱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보툴렉스는 국내 최초로 중국, 유럽에 이어 호주 시장에 진출했다. 작년 허가를 획득한 캐나다도 매출이 본격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며, 미국은 내년 1분기 내 품목허가가 예상된다.

HA 필러 더채움은 유럽 전역에 판매망을 빠르게 확보, 3년 내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높이고 연내 태국에 출시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와 함께 구성원 모두가 화합하는 조직문화도 만들어 가고 있다. 

매 분기 노사협의회를 진행해 인사규정, 복리후생 제도를 개선하고 있으며, 직장 내 괴롭힘 금지 규정을 제정하고 매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슈 발생 시 즉각 대응을 위해 사이버 신문고, 조직문화 인터뷰 등 별도 핫라인도 구축했다.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매월 3번째 주 금요일을 'Family Day'로 지정해 운영 중이며, 경조비를 비롯해 육아지원금, 자녀 학자금, 동호회 활동비, 장기근속자 포상, 임직원 가족 건강검진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을 위해 전 사업장에 여성 휴게실과 수유실을 운영 중이며,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과 성별에 구분 없는 육아휴직도 지원하고 있다.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서의 CSR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여성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리얼 미 캠페인을 진행하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 제품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또 본사가 위치한 춘천에서 연탄기부, 헌혈 캠페인, 나무심기 활동 등을 비롯해 지역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휴젤은 "3년 연속으로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기업, 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상생 경영 및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