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road 표지(사진 왼쪽), 김학재 대외협력실장, 김정은 의과대학장(사진 오른쪽).
vision road 표지(사진 왼쪽), 김학재 대외협력실장, 김정은 의과대학장(사진 오른쪽).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서울의대가 인쇄 사보 공공부문 편집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각 기업 또는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사사(社史) 등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에 대해 120여 명의 국내외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진행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450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특히 공공사보, SNS, 광고·공익캠페인, 영상물 부문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vision road’는 2013년 창간해 매년 발행하는 후원자 대상 소식지로, 의과대학의 현안과 당면 사업들에 대해 대내외에 알리고 다양한 구성원 인터뷰와 칼럼 등을 통해 양질의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후원자에 한정되었던 독자층을 일반으로 대폭 넓혀 판형부터 분량, 디자인, 내용을 기존의 vision road와 차별화하여 변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김정은 의과대학장은 “알찬 내용을 담을 수 있게 인터뷰나 원고 집필 등으로 참여해주신 서울의대 구성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다음 호의 발행이 기다려지는 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