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통한 동반성과 창출 목적

아주대의료원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MOU를 맺고 보건의료분야 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주대의료원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MOU를 맺고 보건의료분야 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고 23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아주대의료원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과 보건의료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활발한 학술 교류와 공동연구를 통해 임상연구 분야에서 동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 중심 보건의료 근거 기반 위한 공익적 임상연구 △공공데이터 활용 임상연구 기획 및 수행 △의료기술 평가를 위한 상호 협력과 인적 교류 △세미나, 학술대회 등 공동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주대의료원 한상욱 의료원장은 "아주대의료원은 대규모 국책연구 수행을 중심으로 신의료기술 개발, 신약 개발, 산학연병 융합연구를 주도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보건의료분야에서 발전적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NECA 이재태 원장은 "아주대의료원의 경험과 역량, NECA의 근거 기반 임상연구 계획, 의료기술평가 등을 결합해 국민건강 향상과 지속 가능한 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