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등급 AA, 전체등급 A 획득...전기 대비 등급 향상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부광약품은 최근 ESG 전문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3 하반기 ESG 종합평가에서 AA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755개, 코스닥 상장사 310개, 비상장사 205개 등 총 127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부광약품은 규모등급에서 최우수인 AA, 전체등급에서는 A를 받았다.

서스틴베스트는 "2023년 부광약품의 ESG 등급은 AA등급으로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탁월한 기업이며, 전기 대비 등급 향상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실제 부광약품은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해 내부적으로 ESG 조직을 설립하고, 글로벌 트렌드인 지속가능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내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부광약품은 ESG 종합평가에서 환경부문의 생산공정, 사회부문의 인적자원관리, 지배구조에서는 주주의 권리와 이사회의 구성 및 활동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 가운데 환경부문은 국제환경경영표준 ISO 14001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 받았다. 

부광약품은 "이번 평가는 공식적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기 전임에도 ESG 경영 확대를 통해 그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꾸준한 노력을 다하는 한편,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ESG 섹션을 추가하는 활동을 시작으로 꾸준히 ESG 경영 공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