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관계자 50여명 참석...우수 사례 소개 및 공로패 수여

한미약품은 최근 제3회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최근 제3회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미약품은 ESG와 지속가능한 공급망 전략을 주제로 제3회 한미약품 협력업체 멘토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따.

이번 행사에는 원자재 협력사 이니스트에스티, 해든디자인플러스, 케이피텍 등 38개사 관계자 57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ESG 공급망 실사 프로세스 설명 △납품단가연동제도 설명회 △우수 개발 사례 소개 △협력업체 컴플라이언스 전략 논의 등 4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미약품은 자사의 ESG 관리 현황과 EU 공급망 실사 제도를 소개했고, 기업의 공정거래 준수 및 윤리 경영 실천 의식 고취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전략을 설명했다.

아울러 우수 기술 연구개발 공로가 큰 기업의 사례 소개와 공로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의료용기 제조 전문기업 중석메디플은 자체 개발 점안제 용기를 한미약품의 다회용 점안제에 적용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여 우수 제품 개발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미약품은 "ESG 경영 실천의 핵심 사항 중 하나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라며 "체계적이고 따뜻한 공급망 관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 협력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