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신문 김종철 발행인 대통령상 수상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전문신문협회 창립 59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전문신문협회 창립 59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한국전문신문협회(회장 박두환)가 11월 20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창립 59주년 전문신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두환 회장은 기념사에서 “전문신문을 단순한 언론이 아닌 산업발전의 견인차라는 관점에서 봐야 한다"며 "정부와 국회에서도 전문신문이 사회 각 분야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야 한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문화체육관광부 강수상 미디어국장은 “오늘날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정보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신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정부에서도 전문신문이 그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전문신문인 여러분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동암언론상, 본지 김관홍 발행인 수상

한국신문협회 창립 59년 기념식에서 본지 김관홍 발행인(사진 중앙)이 동암언론상을 수상했다.
한국신문협회 창립 59년 기념식에서 본지 김관홍 발행인(사진 중앙)이 동암언론상을 수상했다.

이날 한국임업신문 김종철 발행인이 27년간 임업발전과 임업인의 권익향상, 정부의 산림·임업 직불제 시행에 임업인·산림청간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은 약업신문 전화수 전무이사, 농촌여성신문 전우승 상무이사, 식품음료신문 이재현 취재부장, 국토매일 백지선 기자, 물류신문사 김성우 미디어사업본부장이 수상했다.

그리고 동암언론상에는 메디칼업저버의 김관홍 발행인이, 전문신문상 경영상은 오경섭 일요저널 대표, 방두철 이뉴스투데이(독서신문) 대표가 수상을 했으며, 전문신문상 취재상은 김영길 축산신문 편집국 부장, 김재형 가스신문 취재부 부장이, 전문신문상 편집상은 황미선 의학신문 편집기자, 허수영 원예산업신문 편집부 차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강수상 미디어정책국장, 일본전문신문협회 이리사와 토오루 이사장, 관련 유관단체 임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