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런칭한 자궁경부세포검사 제품 ‘miLab Cartridge CER’ 선보여

AI 기반 혈액 및 암 진단 플랫폼 기업 노을 주식회사가 13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진행되는 MEDICA 2023에 참가한다.
AI 기반 혈액 및 암 진단 플랫폼 기업 노을 주식회사가 13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진행되는 MEDICA 2023에 참가한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AI 기반 혈액 및 암 진단 플랫폼 기업 노을 주식회사는 13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진행되는 MEDICA 2023에 참가한다.

MEDICA에 3회 연속 참가하는 노을은 이번 전시에서 마이랩 주요 제품군을 선보여 글로벌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MEDICA 2023에서 노을이 주력으로 고객에게 선보일 제품은 AI 기반 마이랩 진단 플랫폼을 통해 구동되는 말라리아, 혈액분석, 자궁경부 세포검사 제품이다.

전시회 첫날 노을은 부스에 방문한 60여개 기관과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마이랩의 사업화 방안을 논의했다.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와 오스트리아, 체코, 스페인 등 유럽 업체들이 혈액분석과 자궁경부 세포검사 제품 유통에 큰 관심을 보였다.

아프리카 국가뿐 아니라 이탈리아  등 유럽 업체들도 기후변화 등에 따른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말라리아 제품의 자국내 사업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남은 전시회 기간 동안 중남미, 중동 시장의 업체들도 상당한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노을 김태환 유럽 법인장은 “이번 MEDICA 2023 참가를 통해 말라리아, 혈액분석, 자궁경부암 각 영역별 파트너십 구축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장 확장의 기회를 적극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이랩 진단 플랫폼은 카트리지, 고체 기반 NGSI 염색 기술, 인공지능이 결합된 소형 올인원(All-in-one) 진단 플랫폼으로 시장내 최초(First-in-Class) 제품이다. 

말라리아, 혈액분석 그리고 자궁경부세포검사 각 진단 분야별 확장성이 높은 카트리지와 결합해 혈액 및 조직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마이랩으로 테스트한 결과는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사용자의 모니터로 편리하게 검토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판단 하에 세포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과 결과 전송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원격 진료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올해 10월 런칭한 자궁경부세포검사 제품인 miLab Cartridge CER은 자궁경부세포도말검사(Manual smear)와 액상세포도말검사(LBC) 방식으로 준비된 검체를 파파니콜로(Papanicolaou Stain) 방법을 통해 염색한다.

마이랩 플랫폼과 함께 사용해 검체의 염색, 이미지 촬영을 자동화해 의료 전문가의 판독을 보조하는 세포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