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학과 진료도 개시

베스티안병원 전경 
베스티안병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베스티안병원이 소아청소년 진료시간 확대, 소아 입원병동 개설, 여성의학과 진료개시를 통해 지역주민이 아이 키우기 좋은 오송을 만드는 데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먼저, 베스티안병원은 11월 20일(월)부터 베스티안병원 5층 입원실 전체를 ‘소아전담 입원병동’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소아전담 입원병동은 전체 병실을 온돌 시스템으로 교체하였으며, 모든 시설이 부모와 소아 청소년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재구성되었다.

이와 더불어 진료시간 역시 지역 주민의 편의에 맞추어 연장 확대함으로서 평일은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5시까지 진료의 접근성을 높여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다만, 평일 야간진료 및 토요일 오후진료는 응급실내 새롭게 마련된 ‘소아청소년과 진료실’에서 진료를 하게 된다.

베스티안병원은 이런 일환을 바탕으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인 김진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추가 영입하고 진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준비했다.

김진오 진료과장은 전북대의대를 졸업하고 옥천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보은한양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정읍아산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소아호흡기 알레르기질환, 소아 아기확, 신생아 질환, 소아감염, 설사, 복통, 변비, 황달, 영양장애 등을 치료해 온 바 있다.

오는 11월 21일 새로이 진료를 시작하는 여성의학과에서는 산부인과, 비만, 갱년기, 피부치료 등을 하게 된다. 베스티안병원은 여성의학과 진료를 위해 가톨릭대학교 산부인과 외래교수를 역임한 김승일 산부인과 전문의를 위촉했다.

김승일 전문의는 가톨릭의대를 졸업, 산부인과 전문의를 취득한 이후에 강릉 현대병원 산부인과 과장, 김승일 산부인과 원장(15년), 송파 퀸스여성의원 원장(20년)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베스티안병원 문덕주 병원장은 “베스티안병원은 소아전담 입원병동과 소아과 진료시간 확대, 여성의학과 진료 개시를 통해서 아이키우기 좋은 오송이 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