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케어스트림 장비 대비 19% 가벼운 450kg 무게
최첨단 리튬이온 배터리 장착, 듀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적용 등 편의성 높여

미국 케어스트림 헬스의 DRX-Rise 이동형 엑스레이
미국 케어스트림 헬스의 DRX-Rise 이동형 엑스레이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JW메디칼이 미국 케어스트림 헬스의 DRX-Rise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를 출시했다.

케어스트림은 카메라 필름으로 유명한 코닥의 의료사업 부문이 분사돼 지난 2007년 설립된 의료영상기술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DRX-Rise는 기존 케어스트림의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인 DRX-Revolution 대비 19% 가벼운 450kg대의 무게로 편의성을 강화한 혁신 영상진단기기다.

DRX-Rise는 최첨단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짧은 충전 시간에도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듀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두 개의 화면을 통한 영상 진단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의료진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장비 이동 시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 병동 내 기기 이동 시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튜브핸들 부분에 센서를 삽입해 의료진이 촬영 후 간편하게 튜브를 회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유저 편리성을 강화한 기능을 추가했다.

JW메디칼 관계자는 "DRX-Rise는 의료진의 작업 환경에 편리함을 제공할 수 것이며, 앞으로도 영상 품질을 높이면서도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혁신 영상진단기기를 선보여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JW 중외제약의 계열사인 JW메디칼은 영상 진단 분야에 집중, 초음파진단장치, 디지털 엑스레이, CT, MRI 등 높은 기술력의 글로벌 프리미엄 혁신 장비 일체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미국 케어스트림과 계약을 체결해 케어스트림의 혁신 영상진단기기를 국내에 독점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