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부문 이금옥, 교육부문 이진경, 복지부문 김소은·이태옥 수상

유한양행은 최근 제32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최근 제32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유한재단은 제32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시상에는 간호부문에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이금옥 간호사, 교육부문에 금빛초등학교 이진경 교사, 복지부문에 서울여성병원 김소은 원장, 울산호스피스지부 이태옥 지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각각 2500만원 상금과 상패를 수여 받았다. 

간호부문 이금옥 간호사는 1988년부터 간호사로 근무하며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민통선 마을과 소외되거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진료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교육부문 이진경 선생은 1997년부터 특수교사로 재직하며 열정과 노력을 다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맞춤교육을 제공하고, 자립능력 신장 및 진로지도 활동과 비장애 학생의 장애 이해 등 특수교육과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복지부문 서울여성병원 김소은 원장은 2008년 굿뉴스의료봉사회 창립 멤버로, 해외 의료봉사에 참여하며 개발도상국 의료 취약 계층을 위해 본인의 의술을 베푸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 다른 수상자인 이태옥 지부장은 1998년 호스피스 교육을 수료하고 울산에 호스피스 후원회를 조직해 울산병원에 호스피스를 개척했다. 25년 동안 3500명이 넘는 봉사자를 양성하고 말기 환우에게 전인적 돌봄을 제공했다. 

유한재단은 "수상자 여러분의 봉사화 희생 정신이 국민의 귀감이 돼 들불 같이 각계각층 우리 국민의 생활에 퍼져나가길 기대한다"며 "유한재단도 꾸준히 성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