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관절염의 근위경골절골술·줄기세포 치료 등 슬관절 분야의 활발한 연구 진행

강동경희대병원 정형외과 김준호 교수
강동경희대병원 정형외과 김준호 교수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김준호 교수(정형외과)가 10월 12일(목)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한 제67차제학술대회에서 ‘APOA 2007 Seoul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APOA 2007 Seoul 젊은 연구자상’은 대한정형외과학회의 만 40세 이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학술 활동과 업적이 뛰어난 연구자 1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동안 제출한 SCI급 논문 편수와 영향력, 인용지수 등을 합산한 학술 활동 점수를 산정해여 시상하고 있다.

김 교수는 40편의 주저자 논문을 포함한 70여 편의 논문을 통해 슬관절 분야 학술 활동에 전념해왔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는 관절염환자를 대상으로 근위경골절골술 및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며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지방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법(ADMSC) 임상연구는 높은 Impact Factor(IF)를 기록하는 등 연구의 질적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준호 교수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에는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 장려상, 올해에는 대한슬관절학회 우수 기여상, LG화학 미래의학자상, 경희의학상 등을 수상하는 등 학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김 교수는 “의사와 연구자의 본분에 충실했을 뿐인데 좋은 결과가 따라준 거 같아 영광이다”라며, “연구자의 열정과 소명을 보여주신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김강일 교수님과 진료와 연구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전영수 주임교수님, 김용찬 정형외과장님을 비롯한 모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