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의료연구소 윤용선 소장
바른의료연구소 윤용선 소장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바른의료연구소가 윤용선 전 고문이 바른의료연구소 제4대 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로 인해 정인석 전 소장은 소장 임기 종료와 함께 고문으로 추대됐다.

윤 신임 소장은 내과 전문의이자 개원의로서 지금까지 의료계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고, 특히 대한의원협회 초대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이 있어 바른의료연구소를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아 소장으로 선출되었다.

윤용선 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의료계 현실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바른의료연구소가 올바른 논리를 바탕으로한 주장을 펼쳐야 하며, 보다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의료 정책적인 측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바른의료연구소는 10월 14일 제7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 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난 2년간의 활동을 정리하는 백서를 발간했는데, 이번 백서는 바른의료연구소에서 발간한 세 번째 활동 백서이다.

 

키워드

#바른의료연구소 제4대 소장으로 윤용선 전 고문 선출 바른의료연구소는 지난 10월 14일 제7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2년간의 활동을 정리하는 백서를 발간하였는데 #이번 백서는 바른의료연구소에서 발간한 세 번째 활동 백서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2대와 3대 소장을 역임했던 정인석 전 소장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신임 소장 선출 과정이 진행되었고 #이 과정을 통해 윤용선 전 고문이 바른의료연구소 제4대 소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리고 정인석 전 소장은 소장 임기 종료와 함께 고문으로 추대되었다. 윤용선 신임 소장은 내과 전문의이자 개원의로서 지금까지 의료계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고 #특히 대한의원협회 초대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이 있어 바른의료연구소를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아 소장으로 선출되었다. 윤용선 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의료계 현실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바른의료연구소가 올바른 논리를 바탕으로한 주장을 펼쳐야 하며 #보다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의료 정책적인 측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바른의료연구소 #윤용선 소장 #윤용선 원장 #정인석 소장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