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경외과 임수빈 교수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경외과 임수빈 교수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순천향대 부천병원 임수빈 교수(신경외과)가 9월 21~23일 열린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Neuro Spine Congress 2023’에서 ‘윌스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Neuro Spine Congress 2023’은 세계 유수의 척추외과 의사들이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로, 우수한 발표를 선정해 ‘윌스 학술상’을 수여한다. 임수빈 교수는 ‘토끼 경추 결손 치료를 위해 새로 설계된 나선형 3D 프린팅 티타늄 케이지의 효과’를 주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 교수팀은 유연한 소재를 이용해 나선형으로 디자인한 새로운 티타늄 케이지를 제작하고, 토끼에게 전방 경추 절제술 및 유합술 후 경추 손상에 대한 치유 및 유합 효과를 기존 티타늄 케이지와 비교했다.

그 결과, 수술 16주 후 새로운 티타늄 케이지 이식 군이 기존 티타늄 케이지 이식 군에 비해 척추 높이 침하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뼈 재생 및 유합도 더 효과적으로 촉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나선형 티타늄 케이지 이식 군에서 유의미한 뼈 형성이 관찰되기도 했다.

임수빈 교수는 “이번 연구로 나선형 티타늄 케이지 이식 군이 기존 티타늄 케이지에 비해 치유 및 뼈 융합 효과가 더 우수하다는 것을 밝혔다. 향후 새로운 추가 연구를 통해 척추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수빈 교수는 2001년부터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경외과에서 척추 질환을 진료하고 있으며, 현재 신경외과 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또한 대한신경외과학회, 대한신경통증학회, 대한신경외상학회,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척추신경외과학회 등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국내 척추 질환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