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부문, 안성민 이뮤노포지 대표 ...성장부문, 김이랑 온코크로스 대표

(좌 : 안성민 이뮤노포지 대표, 우 : 김이랑 온코크로스 대표
(좌 : 안성민 이뮤노포지 대표, 우 : 김이랑 온코크로스 대표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대한의학회가 제8회 이민화 의료창업상 수상자로 창업부문에 안성민(아주의대 2004년 졸업) 이뮤노포지 대표를 성장부문에 김이랑(조선의대 2005년 졸업) 온코크로스 대표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민화 의료창업상은 우리나라의 의학 및 의료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대한민국 벤처생태계의 선각자인 故이민화 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의 뜻을 기리고자 2016년 “이민화 의료창업상”을 제정해 우리나라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의료인의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창업부문은 창업해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7년 미만인 수상후보자 가 해당되는데, 이번 수상자인 안성민 대표는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큰 희귀질환 대상 신약 분야 에서 혁신적인 창업가 정신으로 사업 모델을 구축했다.

또한, 성장부문은 창업해 사업을 개시 한 날로부터 7년 이상인 경우에 해당되며 수상자인 김이랑 대표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분석 을 통한 약물과 질병과의 상관관계를 밝히고, 지속적인 창업 정신으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함으 로써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6일 열리는 대한의학회 창립 57주년 기념식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