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회장 이숙향)는 오는 10월 20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32회 추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임상시험에서 신약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정책, 임산부 약물의 안전성 평가연구, 최신약물역학 연구방법론, 그리고 최신 의약품의 안전성 정보에 대해 발표된다.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장 이숙향 교수의 개회사 이후, ‘신약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정책 최신 동향’ 세션에서는 임상시험 의약품의 안전성 관리 정기 보고제도(DSUR)와 약물역학, 분산형 임상시험의 개념 및 활용 기술, 중앙임상시험심사위원회 역할과 활동에 대한 발표가 있으며 이후 토론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임산부의 약물 안전성 평가연구’에 대한 세션이 계획돼 있다. 임산부 DUR 소개와 현황, 보험청구 자료를 활용한 임산부 대상 약물 역학 연구방법, 임산부 약물 안전성에 대한 임상적 고찰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 된다.

‘약물역학 최신 연구 방법론’ 세션에서는 임상시험의 설계 원칙을 관찰연구에 적용하는 방법으로서 실사용데이터(RWD)를 사용하는 연구 결과의 신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어 주목받는 Target trial emulation 디자인과 그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가 있다.

마지막 세션인 'Hot Topic Session'에서는 최신 의약품의 안전성 정보를 중심으로, JAK inhibitor, 암 면역요법, 신규 항당뇨약제 및 비만치료제의 약물 이상반응에 대해 발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약물역학 및 위해관리 분야의 최신 동향과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중요한 장으로, 전국의 전문가들과 학계, 산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본 학술대회는 학회 홈페이지(www.koperm.org)에서 사전등록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 마감일은 10월 13일 금요일 17:00까지다.

문의 : 본회 홍보이사 : 02-958-9560 / 010-6291-8350 / beom992000@naver.com

학회 홈페이지 : http://www.koperm.org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