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활용 시술 노하우 발표 

대웅제약은 최근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부산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최근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부산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웅제약은 최근 부산에서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등 대웅제약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의 학술 논의와 최신 지견이 공유됐다.

나보타와 브이올렛 기존 시술 부위인 안면부에서 벗어나 활발한 연구 개발이 진행 중인 상체, 하체 등 체형 개선 바디 컨투어링 복합 시술에 대한 가능성과 노하우가 소개됐다.

심포지엄은 △나보타와 브이올렛을 활용한 하체 컨투어링 노하우 △나보타 최신 논문 리뷰 및 시술자 입장에서 제품 선택 시 고려점 △나보타 활용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바디 컨투어링 시술 노하우 △바디 컨투어링을 위한 브이올렛 확장 사용법 등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각 세션별로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활발한 의견 교환과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고, 강연자와 참석자들은 다양한 임상 경험과 새로운 병행 시술법 등을 논의했다.

리노보의원 김자영 원장은 나보타와 브이올렛 복합 시술을 통해 허벅지와 종아리 라인에 고민을 가진 환자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라마르의원 울산점 최우식 원장은 기존 보툴리눔 톡신이 안면부에 집중됐던 데 비해 현재는 얼굴을 포함해 승모근, 종아리 등 바이 시술까지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며 환자 창출 노하우와 임상 케이스를 리뷰했다.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원장은 브이올렛을 활용한 바디 시술 노하우와 차별화된 시술법을 전수했다.

메이드영성형외과 박수연 원장은 나보타의 특장점을 바탕으로 한 최신 논문 리뷰 및 안면부 시술 기전과 그에 따른 효과를 소개했다.

대웅제약은 의료진들은 차별화된 시술법 습득을 통한 경쟁력 향상과 함께 추후 환자의 시술 선택 범위도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웅제약은 "국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심포지엄, 세미나 등 과학적 근거 기반의 전문적인 학술 마케팅을 통해 학술 지견 공유 및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의료진과 환자들이 안전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